좋은 정보

[스크랩] [가렵고 메마른 봄철피부를 달래주는 미네랄의 효능]

드문이 2013. 9. 24. 09:49

[피부 보약 미네랄에 대한 의.과학 연구 자료]

 

미네랄이 피부와 모발에 어떠한 작용을 하는지에 대하여 학술적으로 연구한 자료를 발췌하여 종합적으로 기술하였으니 특히 건조한 계절의 두피/피부 관리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온미네랄의 첫 번째 기능은 자연스럽고 부작용이 없는 피부 세정, 항균 및 보습기능이며 다음으로는 피부의 기능을 복원해주는 효능이 있다.

미국의 플로리다 아동병원(Florida Children’s Hospital)은 2001년 아토피 가려움으로 고통을 받고 있던 어린이 20명을 대상으로 ‘미네랄 테스트’를 했다.

셀레늄과 아연을 중심으로 한 미네랄을 먹고 바르도록 하는 치료과정이 이어졌다.

그 결과, 6주 후에는 20명중 14명이 가려움증에서 벗어날 수 있었고 아토피성 트러블이 개선되면서 동시에 피부가 원래 상태로 복원되는 현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주로 아연을 피부 상처를 치료하고 피부를 재생하는 데 활용했다는 기록이 전해지고 있다.

 

@“이온미네랄은 피부트러블을 해소하는 데 있어 가장 탁월한 천연물질이다.

이온 상태의 유황 같은 성분은 피부 깊숙이 침투하면서 피부를 세정해주고 항균기능이 뛰어나다.

튼튼한 머리털과 피부를 위한 필수적인 성분이며 탈모를 방지하고 머리털을 빛나게 하며 박테리아에 의한 감염증도 예방한다.

칼슘 등의 미네랄은 피부의 천연보습인자(NMF)를 활성화하여 피부의 보습력을 높여주며 건선 치유기능이 있다.

또한, 인체와 피부의 면역력유지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실리카 같은 미네랄은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고 머리칼을 윤기나게 해주며 탈모방지와 고운 피부 유지에 도움이 된다"

--미국 대체요법학자 앤드류 개더트(Andrew Gaeddert)의 ‘피부문제 고치는 법(Healing Skin Disorder)

 

@“아연 같은 미네랄은 바이러스나 균들을 직접 죽이지는 못하지만, 번식하는 것을 막아 일정시간이 지나면 소멸하게 하는 기능을 한다.

이 기능은 자연스럽게 이뤄지기 때문에 부작용이 없고 매우 강력하다.

여드름/백반/황반 등의 피부염 치유 기능이 있고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성질이 있으며 상처 부위에 바르면 상처가 빨리 낫고 혈압도 낮춰 주는 효과가 있다.

원형탈모증의 예방과 치유기능이 있다.

셀레늄 같은 미네랄은 조직을 젊고 유연하게 해주고 비듬 예방과 치유를 돕는다.

--미국 의학박사 얼 민델(Earl Mindell)의 ‘알려지지 않은 처방들(Secret Remedies)

 

@ “우리 몸은 철분, 아연, 마그네슘 같은 미네랄이 조금만 부족해도 외부의 박테리아나 바이러스의 공격에 의해 쉽게 무너진다.

이 미네랄들은 인체와 피부에 유해한 물질이나 균들을 제거(clear out)하고 대항력을 높이는 면역기능이 탁월하다.

가려움에 시달리는 환자는 아연이라는 미네랄이 부족하고, 이를 보충해주면 좋은 결과를 얻는다”

-- 미국 의학자 샤론 팰튼(Sharon Faelton)의 ‘건강을 위한 미네랄(Minerals for Health)’

 

@ “미네랄은 인체와 피부의 건강성과 면역력을 높여 각종 트러블을 자연스럽게 떨어져나가게 한다”

-- 미국의 대표적인 미네랄연구자 셀든 헨들러(Sheldon S. Hendler)

 

@보다 상세한 자료는 www.mihwang.net 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선진국 피부과 의사들이 미네랄 요법을 권하는 10가지 이유> 

1.피부가 정상적으로 숨을 쉬게 해준다.

화학성분이 많이 함유된 일반화장품을 오래 사용하면 피부의 모공이 화학물질로 막혀 각종 부작용이 발생한다.

미네랄은 그 반대다.

모공을 막지 않을 뿐 아니라 어떤 물질보다도 피부 깊숙이 침투하여 노폐물을 제거한다.

이로 인해 피부는 정상적으로 숨을 쉬고 건강성을 회복할 수 있게 해준다.

 

2.피부 트러블 치유에 도움을 준다.

미네랄은 피부에 박테리아 같은 세균이 살지 못하도록 하는 살균기능과 피부진정 기능도 발휘한다.

그에 따라, 정상적인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던 피부가 원래의 건강하고 자연스런 상태를 회복하면서 알러지, 여드름, 각종 염증, 아토피 같은 트러블이 치유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피부과 의사들이 레이저 치료를 받았거나 성형수술을 받은 환자들에게 미네랄요법을 권유하는 것도 이런 기능 때문이다.

 

3.부작용이 없다.

미네랄은 특히 민감성 피부에 효과가 크다.

물속에 이온화된 미네랄은 오랜 세월동안 숙성된 자연의 산물이기 때문에 부작용을 거의 일으키지 않는다.

 

4.자연스런 보습효과

미네랄은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고 이런 상태가 오래 동안 지속되도록 하는 효과가 어느 화학적 화장품 보다 탁월하다.

이는 피부세포에 있는 보습인자에 고기능의 숙성된 칼슘과 마그네슘이 작용해 보습력을 높여 주기 때문이다. 

 

5.자연스런 미백효과

미네랄은 피부의 죽은 세포(각질)와 노폐물을 제거하는 기능(필링)이 탁월하다.

이를 통해 모공과 피부세포가 청결해지고 피부의 기능이 활성화되며 이는 미백효과로 이어진다.

 

6.효과가 즉각적이다.

피부의 각질제거, 보습 같은 효과가 매우 신속하게 나타난다.

피부에 빠르게 침투하고 달라 붙는 미네랄의 성질이 이같은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다.

 

7.오래 남고 씻겨 나가지 않는다.

미네랄 특유의 침투성은 피부에 오래 남아 지속적으로 효과를 발휘한다.

피부전문가들은 미네랄을 피부에 바르면 하루 이상 그 성분이 피부에 남는다고 분석하고 있다.

또 수영을 해도 미네랄이 씻겨 나가지 않을 만큼 물에 강한 특성도 갖고 있다.

 

8.자연스러운 느낌

미네랄 보습제(미스트)는 물론 미네랄을 다량 함유한 화장품은 자연스런 느낌을 주는 것이 장점이다.

미네랄 제품을 피부에 뿌려도 피부에 새로운 물질이 와 닿았다는 느낌이 거의 없다.

외관상으로도 자연스러움을 유지하는데 적격이다.

 

9.무향, 무취, 끈적임이 없다.

미네랄은 100% 천연물이기 때문에 어떤 냄새도 끈적임도 없다.

이 때문에 수시로 피부에 미네랄을 뿌려도 아무런 거부감 없이 효과를 볼 수 있다.

 

10.자연적인 자외선 차단효과

자연상태에서 오랜 세월동안 숙성된 미네랄은 자외선(uv) 차단효과를 갖고 있다.

미네랄 제품을 얼굴이나 피부에 뿌리면 'spf 20'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출처 : 좋은글과 좋은음악이 있는곳
글쓴이 : 미황 송요석 원글보기
메모 : 미네랄은 가렵고 메마른 봄철피부에 좋데요